편지

가치와 의미 부여하기

Stage2 2013. 5. 25. 23:08
반응형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자신이 의미를 부여하기에 따라 달라 진다' 라는 생각의 깨달음을 얻은 하루였다.

 

오전 라디오에서 '정태성 택시기사'의 성공 스토리를 들으면서 정말 마음에 와닿는 부분은 자신의 직업관이었다.

 

"나도 세상에 줄게 있어. 내차에 탔던 손님이 내리는 순간, 하루를 기쁘게 시작하거나 마무리할 수 있다면 이것이 내가 세상에 줄 수 있는 단 하나의 가치라고 할 수 있지."

 

평소 내가 생각해왔던 '가치'라는 부분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가치'라는 단어에서 풍기듯이 그것은 매우 훌륭하고 대단해서 평범하게 알고 있거나 생각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보다 고급스러움이라 단정 지어 왔다. 그리고 그러한 고차원의 가치만을 발견하고 만들어 내는 것이 내 인생의 목표이자 중요한 일이라며 너스레를 떨거나 맹신해 왔다.

 

하지만 이런 사유 또한 세상의 담론이 만들어낸 틀과 관념속에서 나를 가두어 놓고 허우적거리고 있는 작은 오류라는 것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사소한 것이라도 내가 거기에 어떠한 의미를 부여하고 접근하고 나아가고 탐구해가고 추구해가느냐에 따라 세상의 잦대와 기준과는 다른 나만의 생각과 판단으로 나의 세계를 세상에 펼쳐나가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위대한 자기실현이 아닐까.

 

평범한 진리를 일상속에서 소소하게 깨닫게 되고 그리고 그것을 통해 내 삶이 보다 올바르고 반듯하고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어지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

 

■ 정태성 택시기사와 관련된 블로그 소개

http://smilekdy7.blog.me/1741815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