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

평생 남의 일만 하다 갈거야!!!

Stage2 2013. 6. 8. 00:11
반응형

오늘 트위터에서 인상깊은 문장을 만났다.

 

조교이영일@top1percent_net 평생 남의 일만 하다 갈거야! :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말입니다.

왜 너이 인생을 돈 몇 푼 준다고 평생 남 좋은 일만 하다가 죽을거냐고?

네 사업을 해, 아니면 취미다 생각하고 조그맣게 시작해봐.

 

공병호‏@GongByoungHo

"평생 남의 일만 할 거야?" 이 문장 하나만으로 삶을 살아가는 태도가 180도 달라져 버릴 것입니다. 참으로 대단한 문장!!!

 

정말 평생 월급쟁이로만 살아갈 것인지 아니면 작더라도 남이 아닌 나를 위해 나의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으로 살아갈것인지?에 대한 진지하고 절박함과 정신이 번쩍 드는 울림을 가지게 해준 말이다.

 

현실의 상황과 맞물려서 냉정하게 사실을 직시하면서도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가져야 한다.

 

우리 그룹이 요즘 최악을 경험하고 있으며 우리회사도 그룹의 한 계열사로서 비록 경영상황은 그나마 양호하고 독자 생존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그룹의 일원으로서 다른 계열사의 몰락이 쉽게 남의 일처럼 간주될 수 없는게 현실이다.

 

모든 것은 오르막과 내리막, 상승과 하강, 주역의 궁즉변통즉구 등 이 또한 세상의 이치와 순리이며 영원히 변화속에 살아갈 수 밖에 없는 것이 이 세계의 한 단면일 것이다.

 

이제 내리막의 끝이 다 다랐으니 곧 상승의 기회가 멀지 않았음을 확신하며 다가올 미래를 더 알차게 준비하기 위한 내실을 다지도록 하자.

 

그리고 불리한 상황에서 직장을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을 더 신중히 해서 생각하고 오히려 그것이 좌충수가 되지 않도록 신중에 신중을 기하여 결정하고 판단할 문제다.

 

하나님께 정말 내가 태어난 소명과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달란트가 무엇인지를 묻고 싶다. 기도를 하면 응답해 주실까? 그 답을 찾을 때 까지 기도를 해 보는것도 한가지의 현명한 방법인듯 하다.

 

2013년 6월 7일 금요일 밤 12시  양  재  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