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감사일기] 2024. 6. 13(목) - 편한 고객과 까다로운 고객

Stage2 2024. 6. 14. 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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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본 기술영업담당과 고객 방문을 

통해 제품 홍보 및 진행중인 프로젝트

현황을 더 상세히 알수 있어 감사합니다.

 

- 고객마다의 특성이 모두 다르다.

만나고 대면할때 편안하지만 별도 도움이

안되는 고객이 있는가 하면, 조금 불편하고

까다롭지만 아주 도움이 되는 고객이 있다.

후자의 고객에 많은 열정과 관심을 쏟아야

하나 마음은 쉽게 가지 않는다.

누군가의 비위를 맞추고 이에 맞게 행동해야

하는게 여간 힘든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고객의 반응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나의 중심을 잡는 일이 너무나 중요하다.

 

아직 나도 이런관점에서는 보다 많은

노력과 내공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 필요한건 무엇일지 곰곰히

생각해 보니 일단 솔직 담백하면서도

내가 더 프로페셔널한 직업인이 되면

문제없다는 결론이 나온다.

 

나름 일에 대한 재미를 느끼는 요즘

일과 삶 모두를 즐기며 지금의 상황에

최선을 다하자. 

 

 

2.

유튜브 활용을 통해 알PDF 활용법을

배워 이를 현업 업무에 잘 적용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3.

H 사로 부터 Thruster Oil에 들어가는 

EAL 윤활유를 신조 3척에 신규로 수주

할수 있어 감사합니다.

 

4.

어제 나름 절제하며 마신 술자리로 인해

그렇게 큰 숙취없이 하루의 일과를 

잘 마무리 할수 있어 감사합니다.

 

5.

45분의 러닝머신과 15분의 실내자전거

그리고 10분의 태권도 발차기 운동을 

통해 몸의 건강을 유지할수 있어 감사합니다.

 

6.

중앙동 사무실 이사후 나아진 근무환경이

너무 좋아져서 회사 출근이 즐겁고 

업무효율이 높아지는것 같아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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