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3

노회찬 의원을 보내며

이번주 월요일 노회찬의원이 운명을 달리 했다는 소식을 접했다. 어제는 정의당 명의로 5일장을 지낸 후 마지막 추모제가 열렸다. 파란만장한 인생을 살아온 그의 이야기들이 여기저기서 모든 언론을 통해 전파가 되고 있고 조금전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그의 인상적인 연설장면을 보았다. 잠시 숙연해지고 눈물이 글썽거린다. 한시대를 그와 함께한 사람으로서 그리고 함께 살아온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그의 울림은 살아있을때는 잘몰랐지만 죽고나서야 더 강력하다는 걸 깨달았다. 누구든 죽음앞에서는 겸손하고 허무하고 연약해 질수 밖에 없다. 만감이 교차하고 나 역시 몇십년 후 한줌의 흙이 될수 있는 인간이기에 단지 먼저간 그의 죽음을 인정할 수 밖에 없다. 아마도 그의 표정에 그늘을 본것은 몇달전 드루킹 문제로 여야가 대치하고 ..

편지 2018.07.27

18년 건강검진 결과를 대하는 나의 자세

7월 2일 월요일 18년도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다. 아내는 보자마자 나에게 전화를 걸어와서는 우려되는 10가지의 종합소견을 언급하며 나를 압박하였다. 이후 찬찬히 검진결과를 들여다 보며 작년과 비교해도 체중과 허리둘레가 증가하게 됨으로 인한 부작용이 생겨난 것은 틀림이 없었다. 7월 6일 금요일 시간을 내어 직접 검진센타에 방문하고 검진결과에 대한 상담을 받았다. 제일 큰 문제는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였고 그 다음은 요산수치 또한 정상범위를 조금 벗어난 것이다. 원래 가지고 있던 허리와 목의 디스크 증상은 이미 잘 알고 있어 관리를 해 온 터라 그나마 대응이 되지만 새롭게 등장한 건강의 적신호는 더 이상 방치해서는 곤란한 지경이었다. 고지혈증 약을 처방받아 먹기 시작하였고 요산수치를 높게 만드는 음식을 줄..

편지 2018.07.15

Customer Day를 마친 후기

지난 주 목요일 Customer Day 행사를 마친 후 홀가분한 마음으로 주말을 보냈다. 약 65명의 고객들이 2부 행사장인 호텔에 방문하여 훌륭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 주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거의 두달 반 전부터 우리 Sales 팀 인원 모두는 회의를 하고 현업을 병행하며 각자의 임무를 나누어 열심히 만들어 온 결과이다. 불과 7명의 인원으로 이 많은 행사를 준비했기에 너무나 가슴벅차고 뿌듯한 마음이다. 물론 마지막 행사 당일에는 Operation팀의 지원을 받기는 했지만 말이다. 특히 열정적이고 도전적이며 끈기있는 김과장의 역할이 없었다면 이루지 못했을 일이다. 나 또한 그간 쌓아왔던 고객과의 유대관계와 노하우가 이번 행사를 통해 잘 발현 되어 2부 사회를 직접 맡으면서도 아주 성공..

편지 2018.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