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세일즈의 중요한 역량, 자신감

Stage2 2019. 7. 13.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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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jay의 이번주 동안의 한국방문을 통해 나의 능력이 한단계 발전했다고 자부한다.

세일즈를 위한 Tip 중 가장 중요한것은 본인이 고객을 설득하기위해 말할것에 대한 확신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 내가 팔고 있는 제품, 회사가 고객을 향해 지향하고 있는 정책과 여러가지 도구들이

결코 쉽게 만들어진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물론 일부 회사의 세일즈 정책이 국가별로 맞지않는 이상적인 부분도 있지만 적어도 마인드 셋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부분은 분명히 중요하다.

 

고객이 아침부터 실린더 승계문제로 불평불만을 하는데 상식적으론 이해가 가지 않는다.

그 사람의 인성과 품격 그리고 사람됨됨이를 탓했다.

그 와중에 나의 감정이 요동치며 흔들렸고 내 안에 과연 제대로된 자신감이 있는것인지를 약간 의심하게 되었다.

하지만 오후에 다른 고객과 새로운 클레임과 피드백으로 미팅을 하면서는 명징하면서도 자신감있게 우리의 입장을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그런 내가 자랑스러웠다.

 

그 이면에 Vijay와 함께 한 고객방문을 통해서 뭔가를 새롭게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고 있어 좋았다.

영어라는 언어에 더욱 친숙하고 그 친숙함이 모국어인 한국어의 유창함으로 연결되어 사람들 앞에 설때 마음의 동요없이 나름 자신감을 가지고 이야기 할 수 있는 마음의 내공이 쌓이고 있다.

 

외부의 환경은 지배하지 못하지만 내 안의 마음은 내가 지배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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