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MKYU

롤모델과 교환일기

Stage2 2021. 6. 8. 01:41
반응형

1.

최근 MKYU신청을 하고 처음 강의를 들었다.

딱!김따의 이미 진행되고 있는 강의들 몇개를 듣게 되었는데 나를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3년후내가 되고싶은 미래의 꿈에 대한 이력서를 쓰라는 과제를 받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롤모델을 선정해야 더 꿈을 찾기가 쉬워진다고 했다.

구체적으로 시각화하고 그것을 통해 꿈의 잴를 정확하게 파악할수 있기 때문이다.

 

나의 롤모델은 누가 되어야할까.

아직 50을 바라보는 내가 무엇이 되고 싶은지 도무지 떠오르지 않는다.

이번주는 이 화두를 머리속에 생각하며 살아가야한다.

 

2. 

잘!읽기의 북드라마라는 채널에서는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라는 책을 소개하였다.

임경선과 요조가 교환일기 형식으로 주고받은 글들을 모아놓은 책인데 은근히 마음을 울리는 부분이 있다.

최근 내가 너무나 육체적 물질적 세속적 욕심으로 살아가는 나를 정말 반성하고 싶었다.

그냥 인간과 인간이 서로 소통하기 위해 말로서 하지 못한것을 글로써 전달함으로서 더 풍성해지고 가까워질수 있었다.

그것은 단지 그 사람의 마음을 단순히 알아가는 것이 아닌 서로의 마음을 다독이며 치유해가는 과정이었다.

어쩌면 그런 진정한 소통을 나눌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 만으로 나는 행복할수 있고 살아야할 의미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결심했다. 

그 소통을 위한 교환일기로 현재 군에 가 있는 아들에게 하기로.

내일부터 틈나는데로 아들에게 서서히 조금식 다가갈수 있는 소통을 글로서 시작할 것이다.

 

21년 6월 8일 새벽 1시 40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