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감사일기] 2023. 5. 7(월) - 휴일 블루스

Stage2 2023. 5. 8. 01:19
반응형

1.

지난주 휴일 연휴가 정신없이 

지나갔지만 예정되어 있던 일정은

모두 잘 무사히 마칠수 있어 감사합니다.

 

- 5월 5일은 처가댁 제사로 인해 진주를

가야했고, 5월 6일은 엄마의 이사날이라

아침 새벽부터 서둘러 양산까지 달려가야

했다. 5월 7일은 휴일이었지만 이번주에 있을

회사의 일들이 산적해 있기에 쉴수없이

책상앞 앉을수 밖에 없었다.

회사일은 완전히 끝낼수는 없지만 처가댁

제사와 엄마의 이사가 순탄하게 마무리 된것

같아 안심이다.

몸은 감기로 인해 고생하고 오뉴월에 서리가

내릴만큼 으스스한 낮은 기온과 계속되는 비로

인해 최악이었지만 말이다.

 

 

2.

엄마 이사 당일 여러가지 인간군상들을

보며 이기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자들의

행동을 보며 반면교사할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 이사짐 트럭으로 인해 어쩔수 없이 차의 이동

통로가 협소함에 대해 한치의 양보도 없이

바로 경적소리른 내며 차를 빼라고 하는 사람과

장롱을 실을때 차가 일정 시간 도로를 점유할수

밖에 없음에도 이를 참지 못하고 본인 차를 빼지

못해 항의하는 부부와 휴일임에도 물건을 배달하는

배달 기사들의 삶이 모두 자기 중심적이다.

어쩌면 내가 그들의 입장이라면 그럴수도 있었겠다.

머리론 이해가 되지만 마음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고 가슴에 비수로 꽃히는 느낌이다.

오늘 새벽에도 경적소리를 내며 내게 항의하는

그 사람의 얼굴이 머리속에 맴돌며 나의 잠을 빼앗아

가고 있었다.

 

3.

지금 5일째 감기가 떨어지지 않고 있지만

이것으로 인해 나의 몸을 더 잘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 지난주 수요일 저녁부터 시작된 목과

코감기가 지속되었다. 지금은 거의

끝난 것 같은데 아직 약간의 여운이

감기가 완전히 떨어지지 않았음을

짐작케 한다. 코로나 테스트를 하였지만

다행이 코로나는 아니었기에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 있었다.

다시 한번 나의 몸을 돌보아야 할때다.

최근 wHO에서 코로나를 3년 4개월만에

비상사태에서 해제한 상황인 만큼

이번 코로나 테스트가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싶다.

 

 

4.

이사후 외로운 엄마를 위해 전화통화를

자주하고 더 밀접하게 엄마와 소통할수 

있어 감사합니다.

 

- 엄마께서 이사후 많이 외로우신지 막내동생네가

오늘 저녁에도 왔다갔음에도 내게 전화를 하셔서

고독한 심정을 말씀하신다.

이번 이사하는동안 엄마는 이제 내가 어릴적 

모든걸 엄마에게 부탁했던 상황과는 완전히

다른 상황의 노인이 되셨음을 물씬 깨달게 되었다.

모든것을 아들인 나에게 일임하시고는 당신께선

하기 힘드시다며 의지하고 요청하고 물어오신다.

그동안 내가 엄마에게 너무 소원했음을 알게 

되었고 엄마 집근처에 있다는 것만으로 그 역할을

해온 막내동생을 대신해야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이것또한 나의 오늘 새벽잠을 설친 이유이기에

앞으로 엄마와 더 세부적인 소통이 필요하다.

일단 이사 후 추가적으로 더 필요한것을 

메모해 두었고 시간을 내어 그것들을 엄마집에

채워주러 가야한다.

 

4.

아내와 저녁에 잠깐 산책을 하고

빵도 살수 있어 일석이조의 시간을

보낼수 있어 감사합니다.

 

- 오전내내 집에 있다 저녁을 먹고

아내와 인근 쇼핑몰로 건강 곡물 식빵을 

사고 운동도 할겸 함께 산책을 하였다.

쌀쌀한 날씨였지만 죽어있던 몸이

다시 살아난 기분이었고 일요일 

쳐지지 않는 생활패턴을 가져가게 되었다.

함께 살아갈 동반자가 있음에 감사함을 느낀다.

 

 

5.

당근마켓을 통해 쓰지않는 거실매트를

정리할수 있어 감사합니다.

 

- 당근마켓을 잘 활용하면 중고거래를 

통해 내가 필요없는것을 다른 누군가

나눔으로서 일부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될수 있기에 아주 유익한 플랫폼이다.

이미 당근마켓의 위상이 넘사벽이

되었기에 주식 가격도 만만치 않을

것이다.

앞으로 우리 생활을 바꾸고 변화시킬

플랫폼의 부침이 더 빠르고 크게

다가올 것이다.

 

반응형